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이야기/취준일기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 사회복지사 자격증

by 달그린 2024. 3.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예측하기 어렵고 미세먼지도 

많아서 좋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창문 너머로 보이는 하늘은 맑고 

구름 사이로 따스한 햇살이 내려오는

기분 좋은 기운이 느껴지는 주말이네요.

 

 

 

오늘 저의 생각을 담아내는 시작은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을 하자 입니다.

 

저는 20대 후반까지는 어린이집 교사일을 했습니다.

교사일을 하며 보람을 느끼며 일을 했답니다.

아이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어른인 저도 아이들에게 배울 수 있는

시간들이 좋았던 것 기억나는 직업입니다.

 

직업적으로 좋은 것만 적어보라면 

정말 많이 적을 수 있지만,

평생 해본 일이 어린이집일 말고 

경험이 없다는 생각들이

저의 발목을 잡으며 고민에

빠지게 되는 시기가 찾아왔었습니다.

 

 

 

그렇게 돌아 돌아 다양한 알바나 사무직 일도 해보고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나 

사회복지사가 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 급여/ 장점/ 단점 / 우대사항/ 필수조건/ 취업사이트 둘러보기 등등

 

알아보고 있는 것이 많은 요즘입니다.

 

 

먼저,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

 

요양원, 정신보건, 치매센터, 아동, 노인, 장애인 종합복지관, 사회복지재단, 사회복지공무원

등등 다양한 사회복지사가 있어서 업무도 상황과 맞게 다양하다.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해 본다면...!

 

아동복지 쪽으로 가면 좋겠지만,

종합복지관이나 사회복지재단 쪽으로도 알아보려 한다.

 

취업사이트를 참고하여 보다 보면,

정확하게 어떤 업무를 하는지 자세히 나와 있지는 않고,

 

간단하게

상담과 지원, 프로그램 기획을 운영하는 것 

주 40시간 근무를 하는 곳이 대부분이다.

 

장애인전담복지사와 요양보호사 정신보건복지사 공고가 많이 보여서

많이 필요로 하는 사회복지사 인가보다 생각이 들었다.

 

 

알아보다 보니 

 

장애인/요양사/정신보건/치매 > 아동/노인/종합복지관> 재단> 공무원

 

이렇게 업무강도가 높다는 글을 보았다.

 

급여

 

급여는 채용공고 기준으로는 복지관마다 달랐고,

면접 후 협의 한다는 내용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알아보다 보면 

사회복지사는 호봉제로 운영한다고 하여

24년도 2급 1호봉 기준이 약 2,126,400원(관리직)

라고 한다..

 

열심히 호봉을 올리고 급수도 올려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월급이다.

 

내가 생각하는 장점

 

복지라는 일을 하며 보람 있는 일을 하는 것과 

앞으로 미래를 봤을 때 복지가 필요로 하는 사업이

많이 질 것이라 지금부터 준비하며 미래를 위해 

한 단계씩 쌓아갈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단점

 

아무래도 제일 큰 것은 급여적인 부분이다.

하지만, 어딜 가나 새롭게 시작하는 신입은

최저시급이다.

호봉이 적게 오르겠지만, 존버해 보자!

 

 

우대사항

 

운전면허 1종 (즉시운전가능)이라는 문구를 엄청~~~~

많이 보았다.

운전 연수를 배워야 할 때가 왔다....

 

엑셀/OA/문서활용능력도 많이 보는 것 같다.

 

 

취업사이트

잡코리아/사람인/한국사회복지사협회(구인게시판)/워크넷
참고하여 보고 있다.!

 

 

 

열심히 알아보고 취뽀를 위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하나 글을 적어봅니다.~

새벽에 이것저것 알아보다 보니

감성도 한 스푼씩 들어가게 되네요~

사회복지사로 취업을 할 수 있을지...!

이렇게 오늘의 기록도 끝~!

반응형